우리궁궐지킴이

삶이 어찌 좋은 일만 있겠습니까? 본문

세상사는 이야기

삶이 어찌 좋은 일만 있겠습니까?

불꽃緝熙 2007. 11. 24. 12:58

 

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.

 

      삶이 어찌 좋은 일만 있겠습니까? 오히려 언짢고 궂은 일이 더 많을지도 모르지요. 항시 빛과 어둠이 교차하는 우리들의 삶에서 행복한 순간을 슬기롭게 다스리는 것이 더 없는 미덕이라면 힘들고 어려운 때를 잘 이겨내는 인내 또한 실로 총명한 지혜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. 일상 생활 속에서 우리는 교만하지 않고 겸손하기 어렵습니다.

       

      "마음아! 무엇을 머뭇대느냐, 가시나무에조차 장미꽃이 피는 이 좋은 계절에..." 우리는 오랫동안 "장미꽃에도 가시가 있다."라는 말에 더 익숙하게 살아왔습니다. 그런데 "가시나무에조차 장미꽃이 핀다." 라는 말에서 새로운 세계 하나가 환히 다가오는 것을 느낄 수 있지않으신가요? 똑같은 사물도 보는 관점에 따라 전혀 다른 의미를 가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.

       

          긍정적인 가치관을 가진 사람과 부정적인 인생관을 가진 사람은 똑같은 상황과 처지에서도 그 삶의 질이 다르게 나타납니다. "가시나무에 조차 장미꽃이 핀다"는 긍정적인 생각은 우리들의 삶을 빛나게 하는 빛의 근원이겠으나 특별히 우리들이 어둡고, 고단한 처지에 놓였을 때 용기를 불어넣어 주는 힘의 원천이 되리라 믿습니다. 아무쪼록 행복한 일만 계속되십시오. 다른 사람에게 베푸는 속에서 한없는 기쁨을 찾으시기 바랍니다. - "좋은 생각" 중에서 부분 수정하였습니다.-

           

          "사랑합니다." 

          불꽃(緝熙)



          Sweet People - A Wonderful Day

'세상사는 이야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김포 고촌으로 이사하였습니다.  (0) 2011.10.17
흐르는 물결처럼  (0) 2011.10.13
부부가 함께 보면  (0) 2011.10.13
갈바람 가을편지   (0) 2011.10.11
인사드립니다.  (0) 2007.03.31